허공(김관환)이 쉬고 즐기면서 공부하는곳입니다
虛空의休遊靜舍

◈ 허공의 관련방 ◈/▷허공의 추억여행

니가 건강의 중요함을 아느냐?

허 공 2018. 3. 30. 10:19

내가 가는 헬스에는 많은 층의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있다.

그 중에서 유독 나의 관심을 사는 분이 계시다.

올해 67세되시는 분으로 풍체나 인품이 고명하신분이다. 

근데 이분이 어느날 건강(중풍)을 잃어 버렜어요~~~ 

 

이분은 그래도 남은 건강만이라도 유지할려고그 애쓰는 모습이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주고있다. 

"여보게 친구들 건강 잃으면 만사 끝이네 가족도 친구도 멀어져~~

돈! 그 돈 필요할때는 요긴하지만 건강을 지켜주지는 못해요오직 건강은 자신만이 챙겨야 하는거야" 

  새마을금고에 예금한 저 많은돈  하루에 500원정도만이 필요하단다.

 

낮에 헬체어 타고 부산대학 내 산책갈때 아이스 크림값이라나.젊어서 벌겠다고 너무 몸을 흑사한것도 원인이지만,

돈 좀벌었다고 다소 방탕한 생활이 당신을 그렇게 만들었다나~~

 나는 오늘도 뛰고 들고 달리고있다.나도 부분적으로 건강하지 못한곳이 많다.지금 나는 먹고싶은것을 먹고싶어도

먹지못하고 흰죽에 간장과 약 ㅋㅋㅋ.지난해 헬로크 박트 치료후 잘 나았으나 절재하지 못하고 포식한게 화근이다. 

 

우리 나이쯤되면 크고 작은 병(?) 몇개씩 있을거야.당뇨 고혈안 위염 장염 허리 어깨 무릎관절등등~~

우리의 건강은 우리가 챙겨야할것이다.

 친구들! 내 건강은 내가챙겨 건강하게 오래오래 즐겁게 살자.다른것은 주위에서 도와줘도 건강만은 스스로 챙겨야지요~~~~~건강잃으면 가족도 친구도 멀어지고 돈도 필요없다오.  

 

출처 : 밀양동명중17기
글쓴이 : 허공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