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공(김관환)이 쉬고 즐기면서 공부하는곳입니다
虛空의休遊靜舍

◈ 허공의 관련방 ◈/▷허공이 사는세상

양산시, 올해도 원동매화축제 취소…비대면 이벤트 진행

허 공 2022. 3. 22. 06:54

등록 2022.03.04 11:08:09

 

[양산=뉴시스] 김성찬 기자 = 경남 양산시는 매년 첫 봄 소식을 알리는 '원동매화축제'를 취소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취소 결정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을 감안해 감염병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을 위해 내린 조처다.

양산시는 3년째 공식적인 축제는 취소됐지만 상춘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5일부터 20일까지(3주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매화마을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 편의 및 안전을 위해 집중 정체 구간의 교통 통제 관리, 이동식 화장실 추가 설치, 주차 안내, 방역 강화, 노점상과 무허가 건축물 단속 등 관광객 수용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또한 원동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원동매화축전추진위원회는 비대면 이벤트인 '나의 매화나무' 및 '원동매화 영상·사진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취소로 타격이 큰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원동 매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양산시는 기대했다.

더불어 매화축제를 비롯해 배내골고로쇠축제, 원동미나리축제도 공식적으로 취소됐다.

하지만 고로쇠와 미나리 등이 한창 출하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원동면 일대에는 현재 지역특산물 판매를 위한 직판장이 운영되고 있어 나들이를 나온 방문객이 손쉽게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계속된 축제 취소가 안타까운 일이지만 시민 여러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내린 결정임을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매화를 보러 오는 상춘객들의 편의를 위해 행정지원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이은 축제 취소에 따른 원동지역 주민과 특산물 농가의 소득 보전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s1366@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