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공(김관환)이 쉬고 즐기면서 공부하는곳입니다
虛空의休遊靜舍

◈ 허공의 관련방 ◈/▷허공이 사는세상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제55차 정기총회’참석

허 공 2018. 3. 26. 21:52

2017년 2월 23일

 

 

22일 9시 부산 노포터미날 출발 11시 30분 포항 터미날 도착 비가 내리네~~

이정필 회장과 전용운 사무국장과 점심

전기안전관리자 교육장에서 강의를 마치다

 

15시 고속버스를 타고 서울에 도착하니 20시 30분

윤릐철 교육처장이 어떻게 알랐는지 전화가 왔으나 그마 내일만나자고 함

 

23일 총회를 끝내고 경남도 차편을 이용하기로 했다.

이날 마산에사는 종제댁에서 숙부기일이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가 23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5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전기기술인協, 사업수입 64%증가...‘제55차 정기총회’ 개최

 

 

 

 
 
 
 
 
 
 

.

 

 

 
▲ 한국전기기술인협회 55회 정기총회가 개최되고 있다. 유상봉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이날, 유상봉 협회 회장은 “오늘의 협회가 있기까지 많은 어려움과 난관이 있어 왔지만, 회원 여러분 모두가 일치단결하여 이만큼 우리협회를 발전시켜 왔다”고 말했다.

이어 유 회장은 “지난해를 기준으로 사업수입이 64.2%가 증가하는 등 협회 경영지표가 개선되었지만, 전기안전관리법, 전기설계·감리용역의 분리발주제도 도입 등 전기관련 법령의 개정 등 업역을 지키기 위해 아직 많은 부분에서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쌓여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협회가 계속 발전하고 회원들의 더 좋은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서는 협회와 회원의 이익에 반하는 그 어떠한 내·외부의 도전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협회와 대다수 회원님들의 뜻을 받들어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협회 현직 임원 및 시·도회장, 대의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전력기술 진흥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산업부 장관 표창, 국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표창, 서울특별시장 표창, 한국전력공사장 표창, 전기인 봉사대상 , 협회장 공로패, 협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아울러 우수 시도회로는 (최우수)서울특별시서시회, (우수)경기남도회, 충청북도회, 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회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정관개정(안) 승인 △2016년도 결산 및 이익잉여금처분(안) 승인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에 관한 사항을 승인했다.
한편,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1963년 (사)대한전기주임기술자협회로 설립한 뒤, 1995년 말 전력기술관리법이 제정되면서 1996년 법정단체로 재창립했다. 2014년 7월 1일 협회 명칭을 변경해 협회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우리나라 전력산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출처 : 허공의 휴유정사
글쓴이 : 허공 (虛空)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