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공(김관환)이 쉬고 즐기면서 공부하는곳입니다
虛空의休遊靜舍

◈ 허공의 관심사 ◈/▷전기기술인협회 소식

2023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개최

허 공 2023. 5. 5. 06:16
2023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개최  등록 : 2023-05-03
 
 
 
 
 

 

 

지난 4월 26일(수) 11시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기전력 산업전시회인 ‘2023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Electric Power Tech Korea)’가 4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성대하게 개막하였다.


올해 개막된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전기전력/신제품은 물론 온실가스 배출이 없는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자동차 핵심기술/제품 그리고 스마트에너지를 구현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전시회로 손꼽힌다. 

2023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 개막행사에는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과 김한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야당간사를 비롯해, 이인선 국민의힘 국회의원,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20여 명의 전기관련 유관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하게 개최됐다.

김선복 전기기술인협회장은 개막행사 환영사에서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를 더욱 발전시켜, 전력산업계에 성장을 촉진하고,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박일준 산업부 2차관은 치사를 통해 “전기산업은 대한민국의 에너지 주축 산업으로 국민들의 안위를 책임질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전시회는 전력산업의 수출기반 구축과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한국전력공사, 한국남동발전을 포함한 발전6사 등 23개의 기관·단체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며,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한전 및 발전6사 등에서 스마트그리드, 송·변·배전 기자재, 발전·원자력 플랜트 설비 기자재 제조 중소기업의 전시회 참가를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로 19번째 개최되는 본 전시회는 참가 성과에 만족한 참가업체의 입소문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올해 전시회에선 해상풍력관, 연구과제 홍보관,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관 등 전시품목별 테마관과 부대행사 동시개최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그리드 및 송·변·배전 기자재를 제조하는 한전의 협력중소기업관과 발전·원자력 플랜트 기자재를 제조하는 한국남동발전 등 발전6사의 협력중소기업관과 홍보관 136부스가 개설됐다.

아울러, 전기기술인협회에서 개발 배포한 한국전기설비규정(KEC) 전기설계 프로그램 사용법 및 최신 계측장비를 활용한 진단기술 설명회 등 19여 개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돼 전기인의 전문 기술력 향상과 전력기술진흥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이번 전시회 개최를 통해 전기인의 전문 기술력 향상과 산업의 융합·확산을 통해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 에너지 신산업에서의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등 신성장동력 창출과 글로벌 시장개척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